커뮤니티 소개

2005년 시작한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는 Ubuntu Community Council 인증 공식 우분투 지역 커뮤니티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및 문서 서비스 제공, 각종 세미나와 컨퍼런스 개최, 우분투 및 관련 오픈소스 기술에 대한 그룹 스터디와 연구/개발 및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류 및 필요한 자료 찾기

포럼, 페이스북 그룹, IRC 등 다양한 채널에서 커뮤니티 사람들과 교류하고, 공식 문서나 위키에서 필요한 자료를 찾아보세요.

다양한 네트워킹, 교류 및 연구/개발 활동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는 아래와 같은 우분투 및 관련 오픈소스 기술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활동을 넘어 사람들과 만나 교류하고 경험을 공유 해 보세요.

  • 세미나, 워크샵 및 컨퍼런스

    주기적으로 세미나, 컨퍼런스를 열어 우분투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공유하고, 워크샵 행사를 통해 실습 시간을 제공하여 우분투 및 관련 오픈소스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 국내/해외 오픈소스/IT커뮤니티 교류

    OpenStack Korea, WSL Korea User Group 등 다양한 국내 오픈소스 커뮤니티와 교류 및 연합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Ubuntu Japan, Debian Japan, Ubuntu Taiwan, Ubuntu Malaysia 등 해외 오픈소스 커뮤니티와도 교류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 우분투 커뮤니티 교류의 장인 UbuCon Asia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 스터디, 프로젝트, 오픈소스 기여 활동

    우분투 및 관련 오픈소스 기술에 대한 스터디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우분투 번역 등 우분투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운영 참여하기

우분투, 리눅스, 오픈소스에 열정을 가진 다양한 분들이 커뮤니티 운영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계십니다. 우분투 커뮤니티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시고 운영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운영진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후원사

다양한 회사, 기관, 단체에서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를 여러 방법으로 후원하여, 더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분투한국커뮤니티

© 2021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 (우분투 한국 로컬 커뮤니티 팀). 별도 고지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웹 사이트 소스코드는 MIT, 웹 사이트의 컨텐츠는 CC BY-SA 4.0 라이선스로 이용 가능합니다. Ubuntu 및 Canonical 은 Canonical Ltd. 의 등록 상표입니다.

GitHub에서 소스코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