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내려받기

최신 버전의 우분투를 내려받아 다양한 환경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전 및 요구사양

우분투 22.04 LTS

가장 최근 출시된 LTS(장기 지원) 버전인 우분투 22.04 LTS는 5년간 유지보수 및 보안 업데이트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LTS 버전 사용이 권장됩니다.

우분투 23.10

새로운 기능을 먼저 사용해 보고 싶다면, 가장 최신 버전인 우분투 23.10를 사용해 보세요. 출시 후 9개월간 유지보수 및 보안 업데이트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우분투 23.10 릴리즈 노트 보기

우분투 출시 및 지원 주기

우분투는 새 버전이 매년 4월과 10월, 6개월 간격으로 새로 출시되며. 짝수 년도 4월, 2년 간격으로 장기 지원(LTS) 버전이 출시됩니다. 장기 지원 버전은 5년간, 장기 지원 사이 출시되는 일번 버전은 9개월간 유지보수 및 보안 업데이트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우분투 홈페이지에서 각 버전별 지원 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구 사양

  • 최소 2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4GB 시스템 메모리
  • 25GB 이상의 저장 장치 여유공간
  • 인터넷 연결은 있으면 좋습니다.
  • 설치 매체로 사용할 장치: DVD 드라이브, USB 디스크 등

내려받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

국내 미러 서버에서 내려받기

국내 미러 서버에서 데스크탑 또는 서버용 CD/DVD 이미지를 빠르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Launchpad.net 에서 모든 우분투 공식 미러 목록 보기

설치 및 사용하기

데스크탑 및 서버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사용하기

WSL (Windows Subsystem for Linux)

최신 버전의 Windows 10 또는 Windows 11 을 사용 중이라면, WSL 환경으로 우분투를 편리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리눅스 컨테이너(Linux Container)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 이미지: Docker, Podman, Kubernetes 등 OCI 규격 컨테이너 이미지 빌드에 사용합니다.

시스템 컨테이너 (VM 스타일 컨테이너) 이미지: LXD, LXC 에서 사용하며, 단순히 VM을 대체하는 용도의 컨테이너용으로 쓰이는 이미지 입니다.

도움 받기

사용 중 도움이 필요하시면, 포럼과 채팅 등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용 기술 지원

참고사항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는 Canonical Ltd.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사용자 및 개발자 커뮤니티이며 비영리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분투에 상용 기술 지원을 제공하지 않으며, 관련 문의 답변도 불가능 합니다. 필요하신 경우, 아래 정보를 참고하셔서 Canonical Ltd. 또는 국내/해외 Canonical Partner로 부터 상용 기술 지원을 제공 받으시기 바랍니다.

Ubuntu Pro (기존 Ubuntu Advantage)

우분투를 개발한 Canonical Ltd. 로 부터 Ubuntu Pro 상용 기술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 요금제, Infra-only 요금제, 완전(Full) 지원 요금제가 있으며, 데스크탑, 서버, VM, 응용 프로그램(MySQL, MongoDB, NGINX, Kafka 등) 에 대한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퍼블릭 클라우드용 Ubuntu Pro

AWS, Google Cloud, Microsoft Azure 사용시, Canonical Ltd. 에서 제공하는 Ubuntu Pro 유료 프리미엄 이미지로 VM 워크로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별도 추가 계약 없이 상용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nonical Partner

Canonical Ltd.의 파트너사에서도 상용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우분투한국커뮤니티

© 2021 우분투 한국 커뮤니티 (우분투 한국 로컬 커뮤니티 팀). 별도 고지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웹 사이트 소스코드는 MIT, 웹 사이트의 컨텐츠는 CC BY-SA 4.0 라이선스로 이용 가능합니다. Ubuntu 및 Canonical 은 Canonical Ltd. 의 등록 상표입니다.

GitHub에서 소스코드 보기